교수소개
HOME > 교수소개 > 김석출
김석출 교수
- 연락처 : 042-520-5436
- 이메일 : sckim@pcu.ac.kr
- 전공 : 관광 마케팅, 관광 경제
- 학력 : 영국 University of Surrey – 국제호텔경영학 석사
영국 University of Surrey – 관광경영학 박사
강의과목
- 관광마케팅
- 관광경제스토리
경력
- 1992.10 ~ 1993.3 서울힐튼호텔 객실부 근무
- 1994,10 ~ 1994.12 - 스위스 루체른 IMI호텔스쿨 관광정보시스템교육
- 1998.1 - Asia Pacific Tourism Assoication 정회원
- 1998.1 - 한국관광개발학회 정회원
- 1998.3 ~ 2000.3 - 경주대 관광학부 전임강사
- 1999.3 - 한국관광공사 교육원 국가시험출제위원
- 1999.12 ~ 현재 - 영국 호텔․케이터링 협회 평생회원(AHCIMA)
- 2003.3 ~ 2002.2 - 한국호텔경영학회 이사
- 2000.4 ~ 2001.2 - 경주대 조교수
- 2001.3 ~ 2005.2 - 배재대 조교수
- 2001.3 ~ 2004.2 - 한국이벤트학회 이사
- 2001.9 ~ 2003.8 - 배재대학교 관광문화대학 교학부장
- 2001.9 - 한국소비문화학회 정회원
- 2002.1 ~ 현재 - 한국관광레저학회 평생회원
- 2003.1~ 2004.12 - 한국관광레저학회 이사
- 2003.1 - 한국호텔경영학회 평생회원
- 2003.5 ~ 2005.4 - 충남 예산군청 정책자문위원
- 2003.9 ~ 2005.8 - 배재대 관광경영학부 학부장
- 2004.1 ~ 현재 - 한국컨벤션학회 편집위원
- 200.3 - 대한관광경영학회「관광연구」편집위원
- 2005.8 - 금산군 군정평가위원
- 2005.4 ~ 2006.8 - 배재대 관광문화대학 교학부장
- 2007.1 ~ 2008.12 문화관광부평가위원
- 2009. 3 ~ 2010.2 미국 미주리 주립대학교 호스피탈리티경영학과 방문교수
- 2010. 3 ~ 현재 배재대 정교수
- 2011. 3 ~2013.8 배재대 국제교류처 부처장
수상경력
- 한국지방정부학회 – 학술상(2003)
논문
- Kim, S. C. & H. Song(1998), Analysis of Inbound Tourism Demand in South Korea, Tourism Analysis, 3(1): 25-41
- 최수근, 전병길 & 김석출(2000), 열차식당 고객 만족도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, 외식경영연구, 3(1): 199-216.
- 이태종, 조현호, 김기석, 김석출, 유영준 & 송근원(2001), 지능형 가상 관광정보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, 지방정부연구, 4(2): 337-365
.
- Kim, S. C.(2002), Analysis of Japanese and US Tourists Demand to Korea,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Sciences, 2(1): 23-35.
- 김석출 & 유영준(2003), 중력모형에 의한 지역축제 결정인자(Determinants of Local Festival by Gravity Model), 관광레저연구, 15(1): 237-247.
- Kim, S. C. & Y. T. Kim(2004), Comparison of Forecasting Accuracy With Time Series Models: With a Focus on Demand for Luxury Hotels in Gyongju, Korean Journal of Hospitality Administration, 13(3): 23-36.
- 송재일, 유영준 & 김석출(2004), 지역축제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, 관광연구, 19(2): 177-191.
- 김석출 & 최수근(1998), 단일시계열 모형을 이용한 식재료 구매 수요예측에 관한 연구, 한국관광학회 45차 학술발표회
- 송지준, 김석출 & 유종서(2006), 호텔커피숍의 서비스품질에 따른 고객태도, 애호도, 가치와 만족의 구조적 관계(Structural Relationships among the Service Quality, Attitude, Intention of Reusing, Service Value, Satisfaction for Hotel Coffee Shop Customer), 외식경영연구, 9(2): 67-88.
- S. C. Kim, Y. P. Kim & H. H. Jo(2006), Analysis of Visitors´ Expenditure Pattern and the Economic Impact of the 2004 Boryeong Mud Festival,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Sciences, 6(1): 53-64.
- 김석출, 권혁례 & 김영태(2007), 고창 복분자주의 관광상품 가치와 관광객의 가치지각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, 외식경영연구, 10(3): 45-64.
- Qiao, G. H., N. CHen, Guan, Y. Y. & S. C. Kim(2008), Study on Chinese Tourists´ Motivation and Satisfaction to Visit South Korea,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Sciences, 8(1): 17-38.
- 김석출 & 전정아(2008),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성과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, 외식경영연구, 11(1): 79-100.
- Qiao, G., N. Chen & S. C. Kim(2009), A Study on Inbound Tourists´ Evaluations of Chinese Traditional Cultural Performances as Tourism Products, Journal of China Tourism Research, 5(4): 401-414
- Kim, S. C. , J. Qin & K. Y. Koo(2010), Determenants of Russian Tourists Demand and Travel Patterns to Qinhuangdao in China, The Journal of Siberian Studies, 14(2): 109-141
- Kim, S. C. & C. Gongchigsumlaa(2012), The Development of Rural Tourism in Mongolia, The Journal of Siberian Studies, 16(2): 229-262
저서
- 관광학원론(대왕사)(2003)
- 관광과문화(백산출판사)(2005)
TOP